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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증권사 리서치센터 새 폰 관련주 분석 총력 선택진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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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manda
댓글 0건 조회 26회 작성일 24-04-29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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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우치베이스 바카라솔루션판매 - 애널리스트/투자자의 날23. 12. 13.​​에드워드 파커​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어서 오세요. 모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오늘 웹캐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저는 에드워드 파커입니다. 저는 카우치베이스의 투자자 관계 책임자입니다. 오늘 뉴욕에서 상장 기업으로서 첫 번째 애널리스트 데이를 맞아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양해해 주신다면 의무적으로 해야 할 발언을 빠르게 진행하겠습니다. 오늘 발표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되며, 여기에는 면책 조항 슬라이드에 나와 있는 금융 비즈니스, 트렌드 및 전략, 시장 규모, 제품 역량, 향후 예상 비즈니스 및 재무 성과와 재무 상태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됩니다. 실제 결과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이러한 진술은 현재 시점에서의 당사의 견해만을 반영하며, 당사는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미래예측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및 기타 중요한 요인에 대한 논의는 가장 최근 10-K 양식의 연례 보고서 또는 10-Q 양식의 분기별 보고서에서 논의된 위험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SEC에 제출된 10-K 양식의 연례 보고서).​또한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에 따라 작성되지 않은 특정 비일반회계기준 재무지표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비일반회계기준 재무지표와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일반회계기준 재무지표의 조정과 이러한 지표 및 기타 지표를 정의하는 방법은 자료집에 포함되어 있으며,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저는 약 6년 전 애널리스트로 일할 때 Matt와 Greg를 처음 만났고, 지금은 3년 넘게 함께 일할 수 있는 영광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회사가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해왔는지, 그리고 오늘날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직접 지켜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 모두가 우리가 이룩한 성과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더 깊고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그래서 오늘 여러분을 위한 중요한 안건을 준비했습니다. 의장, 사장 겸 CEO인 Matt Cain이 지금이 왜 카우치베이스에 적합한 시기인지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인 Gopi Duddi와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인 Scott Anderson이 기술과 혁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최고 수익 책임자인 Huw Owen이 시장 진출과 효율적인 성장을 위해 우리가 하고 있는 모든 일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잠시 휴식 시간을 갖겠습니다. 그런 다음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존 크라이사가 우수 고객 패널의 진행을 맡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고재무책임자(CFO)인 그렉 헨리(Greg Henry)가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재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Q&A 시간을 충분히 가질 예정입니다. 그때까지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후에는 모두 함께 점심 식사를 하시면 좋겠습니다.​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카우치베이스의 사장 겸 CEO인 매트 케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매트 케인​좋은 아침입니다. 7년 전쯤에 한 투자자로부터 [이름을 알 수 없는] 이메일을 받았는데, 그 당시 저는 많은 잠재적 기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이 투자자는 카우치베이스의 첫 번째 투자자였고, 당시 저희의 리드 투자자였습니다. 그는 [ 기술적 난이도 ]가 가장 높은 회사를 만드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냈습니다.​여러분이 들어본 적 없는 최고의 회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많은 이야기를 했는데, 와우, 정말 강력한 소개였습니다. 그 동안 저는 어떤 회사에 입사하고 싶은지 고민하고 있었어요. 친구들이 저에게 조언을 해줬고, 기본적으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심어줬고, 남자는 잘못된 직업을 가지지 않잖아요, 그렇죠?​잘못 선택하면 경력 자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설레고 다른 한편으로는 두려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일을 신중하게 받아들이고 정말 깊이 파고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회사가 어떻게 제가 들어본 적 없는 최고의 회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연구 보고서, 백서, 기술 아키텍처, 학자들의 논문, 데이터베이스가 무엇인지 파헤치는 등 제가 손에 넣을 수 있는 모든 것에 집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 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출발점으로서 다른 사람들이 갖지 못한 카우치베이스만의 장점은 무엇일까요?​그 모든 조사 끝에 당시 투자자가 알고 있었던 것 같은 결론에 도달했는데, 바로 카우치베이스에는 세 가지 마법의 요소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첫 번째는 파괴적 혁신이 가능한 거대한 시장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확장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핵심 차별화 기술이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정말 특별한 것을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결론을 내리고 카우치베이스에 합류한 것이 정말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 회사의 가치 중 하나는 지금부터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노력 덕분에 7년 전보다 지금 이 세 가지가 더 실현되고 있습니다. 사실, 오늘 여러분이 듣게 될 몇몇 연사들에게도 바로 이 소개를 사용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들은 기회, 기술, 팀을 평가하는 여정을 거쳤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생각하는 그 관점을 여러분께 소개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이제 기회에 대해 생각할 때 사람들은 종종 전체 주소 지정 가능 시장에 뛰어들기를 원하며, 이는 확실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기술 분야에서 수십 년을 보낸 사람으로서 이 기술이 무엇이고 이 기술이 세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고객에게 충족되지 않은 어떤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저는 실리콘밸리의 로스 가토스라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제가 가진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딸 중 한 명을 학교에 데려다주는 것입니다. 차로 2마일 정도밖에 안 되죠. 집을 나서서 몇 개의 의료 시설을 지나갑니다. 마을 한가운데를 지나면 은행과 금융 기관이 많고 소매점이 즐비한 전형적인 다운타운을 지나게 됩니다.​아빠는 매일 직장에서 무엇을 할까요? 그래서 저는 13살짜리 딸아이에게 NoSQL 분산 데이터베이스를 설명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사벨라, 우리가 방금 지나간 곳을 생각해 보자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저기 의료용 건물들 보이지? 언젠가 저나 여러분 또는 다른 가족 중 한 명이 수술실에 있을 수 있고, 그 수술이 카우치베이스 데이터베이스에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여러분의 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분석하고, 외과의가 하려는 바로 그 일을 돕고 있으며, 이는 Couchbase 데이터베이스에 의해 활성화되는 소프트웨어와 로봇 공학에 의해 구동됩니다.​우리가 지나쳤던 은행은 어때요? 엄마랑 제가 새 계좌 개설을 도와드리고 필요한 비용을 지불할 때 사기 방지 및 디지털 결제가 가능한가요? 카우치베이스를 통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제가 데이터베이스의 중요성에 대해 열정적으로 연설하고 있을 때, 그녀가 휴대폰으로 게임을 실행하고 있었고, 저는 이사벨라,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그 게임도 카우치베이스로 구동될 수 있다고 말했죠. 친구와 상호작용하는 방식, 게이머로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발전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도 Couchbase로 구동될 수 있습니다.​방과 후 엄마에게 시내에 쇼핑하러 가고 싶다고 말한 경험, 마트에 들어가서 이미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는데 직원이 반갑게 맞아주는 경험, 모바일 디바이스로 인벤토리를 살펴보고 계산을 도와주는 경험, 이 모든 것이 Couchbase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여러분이 하루 종일 경험하는 바로 그 경험은 우리가 하는 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저희는 기술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저희가 하는 일에 흥미를 느끼는 핵심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저는 많은 분들이 오늘 하루에도 여러 번 카우치베이스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접하셨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그렇게 하실 것이라고 장담합니다.​우리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관문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데이터베이스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거대한 총 주소 지정 가능 시장에 대해 매우 흥분합니다. 실제로 IDC는 2027년까지 총 어드레서블 시장이 1,36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 크기와 규모 때문에 이를 현대 기술 스택에서 가장 흥미로운 계층이라고 이야기합니다.​저희를 흥분시키는 것은 기회에 제약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파괴적인 특성이 우리가 해결하기로 결정한 바로 그 문제와 맞닿아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1,360억 달러 규모의 TAM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을 살펴보면,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과 확장성이 그 원동력입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일부는 비구조적 데이터 세트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입니다.​이제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지고 싶습니다. AI의 세계에서 고밀도,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이터베이스가 더 많이 필요할까요, 아니면 더 적게 필요할까요? 여기서 제안한 바와 같이, AI는 이 전체 처리 가능한 시장을 더욱 가속화할 뿐입니다.​Couchbase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이 기회가 너무 크기 때문에 너무 구체적으로 설명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사실 가장 큰 도전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그 문제에 들어가기 전에 우리가 매일 생각하는 몇 가지 중요한 시장 동인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술을 구축하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지원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먼저 클라우드입니다. 이제 클라우드는 더 이상 전략이 아닙니다. 실행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며, 오늘도 여러 고객으로부터 이야기를 듣게 될 것입니다. 클라우드 전략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 고객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어떤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 네이티브여야 할까요? 멀티 클라우드 전략은 무엇인가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어떻게 지원하나요? 클라우드라고 하면 하늘에 있는 것만 떠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엣지까지 확장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기업이 기술과 관련하여 내리는 모든 결정의 핵심입니다.​우리 모두 애플리케이션의 중요성과 디지털 혁신의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현대화할 수 있는 인원은 수요에 비해 훨씬 적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자체 개발자 생산성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새로운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는 동안 새로운 도구로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자 하는 인력의 용도를 어떻게 변경할 수 있을까요? 따라서 개발자의 생산성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동시에 모든 문제에 새로운 도구를 도입할 수는 없습니다. 기술 생태계는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해졌으며, 거의 기하급수적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플랫폼을 염두에 두고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야 하며, 개발자에게 더 많은 도구를 제공하고, 백엔드 팀이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비용-편익 분석이 합리적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그리고 지금 우리는 아마도 우리 인생에서 가장 큰 시장 변화, 즉 인공지능이라는 거대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러한 모든 요구를 해결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이고 인공지능의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까요?​카우치베이스의 사명은 조직이 어디에 있든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배포, 실행하는 방법을 간소화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엣지 환경도 포함됩니다. 이는 매우 대담한 사명이며, 우리는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무엇을 해왔을까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랫폼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고객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으로 정의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그 핵심은 서버 및 모바일 제품인 Couchbase 엔터프라이즈이며, 통합 아키텍처와 플랫폼에서 수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성능, 확장성, 멀티모달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이 제품은 어디에나 배포할 수 있으며 구독 모델로 제공됩니다.​이제 저희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관리형 서비스인 카펠라를 매우 신중하게 설계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Capella의 장점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Capella를 사용할 때 Couchbase의 모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우 의도적으로 설계했습니다.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고객이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비 모델을 통해 우리가 열심히 노력해 온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저희는 아키텍처의 차별화를 위해 계속 노력해 왔습니다. 카우치베이스만의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러한 고유한 특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품 팀은 이 점을 파헤치는 데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놀라운 규모와 성능에 대해 생각합니다.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도 인메모리 공유 아키텍처가 있기 때문입니다.​개발자에게는 매우 유연한 데이터 모델이 필요합니다. Couchbase에서는 스키마 없는 데이터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여러 소스, 정형 데이터, 비정형 데이터, 독점 데이터, 퍼블릭 데이터의 수집을 지원하는 JSON을 선택했습니다. 이 세상은 다양하고 동적이며 분산된 데이터 모델에 살고 있으며, 저희는 이를 핵심 아키텍처의 일부로 삼고 있습니다.​하지만 동시에 모든 복잡성을 관리한다고 해서 개발자의 효율성을 희생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저희는 개발자가 이 플랫폼의 모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되, 개발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모든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구조화된 쿼리 언어의 약자인 SQL이라는 사실상 데이터베이스의 언어를 지원하기 위해 급진적인 노력을 기울였고, 이를 비정형 데이터베이스에 매핑하는 컴퓨터 과학을 알아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문제는 우리가 지원하고자 하는 바로 그 고객을 위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해결한 것입니다.​또한 얼마 전 Capella 내부에서 출시한 부조종사 기능인 IQ와 같이 개발자 생산성을 위한 기능을 계속 추가하고 있습니다.​저희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투-에지 아키텍처에 존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AI를 통해 근본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상상해 본다면, 그 애플리케이션을 어디에서 액세스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여러분 대부분이 엣지에서 그렇게 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엣지에서 데이터를 복제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푸시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입니다. 처음부터 약속한 데이터 이동 및 배포 기술을 통해 클라우드에서 엣지까지를 위해 설계된 신중한 아키텍처를 갖추고, 우리가 의존할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과 SLA를 충족하는 규모와 성능 수준으로 이를 구현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입니다.​또한 기본 아키텍처와 리소스 분리와 같은 기능 덕분에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TCO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아키텍처 차별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모든 것은 기술에서 시작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오늘날보다 더 중요해진 적은 없습니다.​그래서 제가 그 이메일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엄청난 기회, 차별화된 기술, 그리고 특별한 것을 구축할 수 있는 인력이 있느냐는 세 가지가 중요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쌓아온 성과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지난주 발표된 3분기 실적인 1억 8,900만 달러의 ARR 비즈니스 실적을 반영한 것입니다. 매우 건전한 성장률입니다.​115% 이상의 순유지율. 놀라운 갱신율. 우리가 매우 자랑스러워하는 고객 기반. 가장 중요한 애플리케이션과 가장 중요한 기업에 적합한 제품 시장을 보여주는 착륙 및 확장 모델. 그리고 카펠라, AI, 레버리지와 같은 미래 성장 동력도 투자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흥미로운 점은 지난 한 주 동안 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말 좋은 분기였다고 말씀하셨고, 여러분 모두 계속해서 실행에 옮기고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뭔가 다른 느낌이 듭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조금 더 흥분된 기분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여러분은 뭔가 제대로 짚어내셨습니다. 그게 뭔가요?​바로 이것이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회사 설립 초기부터 세대를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미친 듯이 열심히 노력해왔습니다. 오늘 연사들은 기반 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차별화가 왜 그렇게 독특하고 중요한지 설명할 것입니다.​이어서 고도로 조율된 시장 진출 모델을 어떻게 구축했는지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는 시장 출시 리더들이 참석했는데, 이들은 모두 데이터베이스 판매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과 같은 수준의 예측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계량화된 시장 진출 모델 덕분이며, 이는 앞으로도 계속 도움이 될 것입니다.​우리는 지금 카펠라와 함께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고객뿐 아니라 우리도 이 제품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업무를 더 쉽게 할 수 있을까요? 제품 구축이 어떻게 더 쉬워질까요? 고객 지원이 어떻게 더 쉬워질까요?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개발자와 고객에게 Capella의 가치 제안을 판매하고 전달하는 일이 어떻게 훨씬 쉬워질 수 있을까요?​그리고 이러한 기반과 변곡점의 결과로 다가올 모델의 영향력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이러한 영향력은 제품 개발, 시장 출시,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재무입니다. 오늘 여러분이 듣게 될 이야기는 이 세대의 시장 기회와 우리의 핵심 차별화에 대한 바카라솔루션판매 지속적인 흥분과 함께, 지금이 카우치베이스의 시기이며 우리의 미래가 그 어느 때보다 밝다는 사실입니다.​그리고 언젠가 오늘이나 내일 누군가에게 우리와 함께 일하자고 이야기할 때 저는 이 엄청난 시장 기회와 차별화된 기술, 그리고 진정으로 특별한 것을 만들기 위한 헌신적인 사람들의 핵심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미래라고 믿습니다. 오늘 여러분은 팀의 열정과 열정을 듣게 될 것이며, 오늘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다음 연사로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인 Gopi를 모시고 기술 기반을 소개해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Gopi.​고피 두디​감사합니다, Matt. 안녕하세요, 신사 숙녀 여러분. 오늘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제 소개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Couchbase의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인 Gopi Duddi입니다. 저는 약 2년 전에 Couchbase에 입사했습니다. Couchbase에 입사하기 전에는 AWS에서 10년간 근무했습니다. 그리고 Redshift, Aurora, Globe와 같은 중요한 서비스를 구축하는 행운을 누렸습니다.​오늘은 Scott과 제가 제품 섹션의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Scott은 카펠라와 AI의 모든 것, 그리고 이것이 향후 활용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강력한 기반에 대해 살펴보고 저희의 아키텍처를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제 생각에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한 이유는 저와 같은 개발자가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Matt가 저에게 Couchbase에 합류해 달라는 전화를 했을 때 제가 가졌던 의문은 '왜 Couchbase인가? 시중에는 수많은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저는 데이터베이스 세계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30년 동안 [알 수 없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왔습니다. 그리고 AWS에서 일했기 때문에 Dynamo와 다른 NoSQL 기술에 대해 잘 알고 있었습니다.​제가 카우치베이스에 합류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개발자의 입장이 되어 카우치베이스가 저에게 제공하는 것을 살펴보는 것이었습니다. 개발자로서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개발 속도입니다. 시간은 곧 돈이니까요.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스키마에 제한이 없어 발전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노트북에서 빌드하고 온프레미스 시스템에서 빌드 및 테스트한 다음 프로덕션 사용자를 위해 클라우드로 푸시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이것이 저의 기본 요구 사항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추가 요구 사항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앱은 바다 한가운데를 포함하여 어디서나 실행될 수 있어야 합니다. 앱의 반응 속도가 매우 빨라야 합니다. 그리고 최종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신의 코호트에서 앱을 개인화할 수 있도록 분석 기능이 내장된 플랫폼을 활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일어나고 있는 플랫폼 혁신을 활용하여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일정 기간 동안 앱을 더 빠르고, 더 좋고, 더 저렴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이 모든 일이 일어나는 방식은 우리가 가진 아키텍처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Couchbase의 아키텍처는 크게 세 가지 계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상위 계층은 사용자에게 멀티모달 데이터 액세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시스템 간에 원활하게 작동하는 배포 계층 위에 있는 기본 계층에 의해 구축되거나 구동됩니다. 이 아키텍처의 장점은 성능이나 기능의 저하 없이 모바일 및 엣지 디바이스에서도 클라우드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축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따라서 이 아키텍처를 살펴보면서 '왜 멀티모달 데이터 액세스 계층이 필요한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로서 저는 단일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얻고 싶습니다. 더 이상 키 값 저장소를 위한 Dynamo나 전체 기술 검색을 위한 Elastic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Couchbase에는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체 기본 레이어를 구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단 한 가지 이유, 바로 성능입니다. 예를 들어, Magma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모든 스토리지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10배의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지금까지 살펴본 것은 무엇일까요? 아키텍처를 살짝 살펴봤습니다. 또한 앱을 구축하는 데 Couchbase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제 Couchbase에서 하는 모든 일의 원동력이 되는 기본 원칙은 무엇일까요?​첫 번째 원칙은 아무것도 공유하지 않는 메모리 우선 아키텍처라는 점입니다. 이것이 왜 중요할까요? 물리 법칙 때문입니다. 메모리에 쓰는 것이 디스크에 쓰는 것보다 10배, 심지어 SSD에 쓰는 것보다도 빠릅니다.​둘째, 저희는 [XDCR] 독점 기술로 놀라운 규모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노트 사이의 애플리케이션에 이 기술을 매우 간단하게 사용합니다. 고객들에게 물어보면 카우치베이스의 확장은 매우 간단합니다. 노트를 추가하기만 하면 개발자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스템은 사용 가능한 노트 간에 워크로드를 재분배하여 자동 확장됩니다.​셋째, 저희의 핵심은 문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저희는 JSON을 위해 만들어졌고 이를 정말 잘 수행합니다.​마지막으로, 저희는 연결성이 없는 환경에서도 작업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바다 한가운데서 말이죠. 이것이 바로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입니다.​경쟁 환경 측면에서 경쟁사를 세 가지 집단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과 IBM 같은 레거시 RDBMS 시스템. 저도 이 회사들 중 일부에서 일해 본 적이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다소 구식이고 최신 앱 구축에 더 이상 적합하지 않은 경직된 아키텍처를 가지고 있습니다.​두 번째 집단은 Mongo 및 Redis와 같은 특수 목적으로 구축된 NoSQL 기술입니다. 고객들로부터 들은 바에 따르면 이러한 공급업체는 대규모로 실행할 때 문제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일부 데이터베이스라고 부르지만 해당 시스템에 액세스하기 위한 SQL과 같은 기본 기능이 부족합니다.​마지막으로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Cosmos와 Dynamo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공급업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Dynamo는 키 값 저장에 매우 능숙합니다. 하지만 분석 기능을 도입하려면 Redshift를 도입해야 하므로 시스템과 비용이 전반적으로 복잡해집니다. 그리고 말할 것도 없이 특정 벤더에 종속되는 문제도 발생합니다.​이제 Scott을 무대로 초대하겠습니다.​스콧 앤더슨​고마워요, 고피 저는 Couchbase의 제품 관리 담당 수석 부사장인 Scott Anderson입니다. 저는 약 6.5년 전에 Couchbase에 입사했습니다. 제가 입사했을 때 Matt는 저에게 헌장을 주었습니다. 그 헌장은 클라우드 전략을 정의하고 그 클라우드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Capella를 출시한 이후 우리가 이룰 수 있었던 성과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Capella를 출시했을 때는 단일 클라우드 AWS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 동안 이를 Azure뿐만 아니라 GCP로 확장했습니다. 핵심 서버 기술에서 앱 서비스가 포함된 모바일 솔루션으로 확장했습니다. 또한 기존 설치 기반에 매우 중요한 엔터프라이즈 기능의 수를 확장하여 이들이 필요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Capella로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오늘 제가 말씀드릴 내용은 두 가지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는 Capella가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입니다. 두 번째는 개발자에게 어떤 이점이 있는지, 카우치베이스에 어떤 이점이 있는지, 그리고 우리에게 어떤 추가적인 영향력을 제공하는지입니다. 그리고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차세대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을 확보하기 위해 전체 플랫폼의 기능을 어떻게 확장할 것인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올해 초, 저는 몇 주 동안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6명의 고객 자문위원회와 가장 전략적인 고객이자 선도적인 기술 기업을 만났습니다. 그 중 일부는 Capella 고객이고 다른 일부는 온프레미스 고객입니다. 이들이 말하는 Capella의 장점은 플랫폼의 모든 기능, 사용자가 기대할 수 있는 성능, 밀리초 단위의 응답 시간으로 초당 수백만 개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따라서 Capella는 고객이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에서 자체 관리형으로 실행할 때 기대하는 것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장점은 개발자가 기술을 구축하는 것이 훨씬 쉬워질 뿐만 아니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해 프로그래밍을 해본 적이 있는 신규 개발자의 경우 SQL을 사용하면 훨씬 더 쉽게 Couchbase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마지막으로 업계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을 자랑합니다. Capella로 이전하는 고객은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운영 부담을 줄이고 이러한 리소스를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재할당할 수 있어 향후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각 고객의 수익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개발자에게 어떤 이점이 있는지 살펴보면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됩니다. 기술에 대한 액세스를 어떻게 간소화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모든 개발자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까요?​액세스 측면에서 보면, 개발자는 Capella에 들어와서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Capella에서 Couchbase가 포함된 데이터베이스 엔드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세계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개발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우리가 구축한 UI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미친 듯이 집중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UI만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문서화도 마찬가지입니다. 샘플 애플리케이션도 마찬가지입니다. 개발자가 시작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코드에 관한 것입니다.​마지막으로, 개발자들이 서로 배울 수 있는 강력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Couchbase 도입을 가속화하고, 더 나아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이제 마지막으로 생산성입니다. 지난 8월 31일에 Open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반 코딩 어시스턴트인 IQ를 발표했는데, 이 코딩 어시스턴트에서는 OpenAI의 대규모 학습 모델을 활용합니다. 개발자가 경력 초년생이거나 숙련된 오라클 개발자라고 가정했을 때, Couchbase를 어떻게 학습할 수 있을까요?​IQ를 사용하면 Capella에서 자연어로 상호 작용하여 인덱스 생성, 샘플 데이터 생성, 잠재적으로 수많은 샘플 데이터 생성, SQL 쿼리 작성과 같은 일반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선택한 개발 언어로 코드를 가져와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IDE와 통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IQ를 접한 개발자들로부터 엄청난 피드백을 받았고, 이는 앞으로 Capella 플랫폼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신규 서비스에는 IQ가 적용될 예정이며, 개발자뿐만 아니라 운영팀까지 기능을 확장할 것입니다.​또한 전체 모델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피와 팀은 더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새로운 개선 사항의 코드를 개발자와 Capella에 더 빨리 전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독 모델을 사용하거나 비트를 출시하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회사를 보면 일반적으로 1년 또는 18개월마다 새로운 기능을 출시합니다. Capella의 파이프라인은 매우 빨라서 단 며칠 만에 코딩하고 Capella에서 배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으로부터 엄청난 양의 피드백을 받아 놀라울 정도로 신속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기능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덕분에 제품 지원을 훨씬 더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Capella에 배포된 모든 클러스터에 대해 매초마다 수천 개의 메트릭을 수집합니다. 이를 통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지원 모델을 완전히 뒤집어 놓았습니다. 고객이 제기하는 문제에 대해 더 이상 사후 대응하지 않습니다. 시스템의 상태를 파악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 예방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피드백 중심의 지원입니다. Capella에서는 모든 상호작용을 모니터링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기능이 채택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불만이 있거나 혼란스러워서 분노의 클릭을 하는 사람들이 어디에서 발생하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서를 개선하고 UI를 업데이트하며 고객으로부터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Capella를 사용하여 GA 전에 새로운 기능을 소개할 때 새로운 기능에 노출되는 고객 수를 제한할 수 있으므로 제품 시장에 적합하고 해당 제품이나 해당 기능을 더 광범위한 Couchbase 사용자 커뮤니티에 일반적으로 제공할 때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도록 하는 데 귀중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제 잠시 방향을 전환하여 미래와 장기적인 제품 비전에 대해 잠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희는 12년 전에 처음으로 핵심 아키텍처에 투자하여 플랫폼의 멀티모달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몇 년 동안 이를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훨씬 쉽게 도입하고 전체 솔루션의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저희의 로드맵은 차세대 AI 기반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적합하고 적용하기 쉽게 만들 것입니다. 그럼 아키텍처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를 네 가지 섹션으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무엇인가요? 트랜잭션을 지원해야 합니다. 복잡한 분석 쿼리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생성 및 예측 AI를 지원해야 합니다.​그리고 우리는 Capella 플랫폼으로 이를 수행합니다. 화면 왼쪽을 보면 OLTP Couchbase Enterprise Server, KV, 쿼리, SQL 지원, 전체 기술 검색, 이벤트 서비스 및 시계열을 갖춘 멀티 모달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2주 전 AWS 리인벤트에서 방금 발표한 새로운 서비스입니다.​그리고 고객들로부터 받은 반응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새로운 Columnar 서비스는 쿼리 관점과 스토리지 관점 모두에서 완전히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고객은 별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복잡한 분석 쿼리가 애플리케이션이나 OLTP 데이터베이스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이 새로운 서비스에서 매우 중요한 또 다른 점은 보시다시피 OLTP에서 오른쪽으로 향하는 화살표입니다. 따라서 하나의 Couchbase 클러스터뿐만 아니라 여러 클러스터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서 메모리 간 복제를 통해 실시간으로 Columnar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지연 시간은 밀리초 단위입니다. 이것은 일주일에 한 번, 하루에 한 번 또는 한 시간에 한 번 데이터가 이동하는 일괄 처리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밀리초 단위의 속도로 이동합니다.​또 하나, 이 차트에서 가장 중요한 화살표는 왼쪽에 있는 화살표입니다. 우리는 업계에서 독보적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분석 쿼리의 결과를 다시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러한 응답을 밀리초 단위의 응답 시간 또는 밀리초 단위의 지연 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초당 수백만 개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분석 시스템은 그렇게 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분석 시스템은 높은 동시성 요청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KV 엔진이 설계된 목적입니다.​이 모든 것이 카우치베이스에게는 매우 중요하지만, 우리는 훨씬 더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olumnar 출시 첫날, 관계형 시스템에서 Columnar 서비스로 직접 데이터를 옮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통합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다른 NoSQL 제공업체의 데이터를 UI와 Capella에서 Columnar 서비스로 직접 수집할 수 있으며, 실제로 지배적인 개체 저장소인 S3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여러 데이터 소스, 카우치베이스, 타사 데이터의 데이터를 결합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일괄 처리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어 매우 강력합니다.​또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내년에 출시될 플랫폼 내 또 다른 액세스 방법으로 벡터 검색을 출시하면서 주로 클라우드 제공업체 기술에 중점을 둔 ML 및 AI 운영 플랫폼과의 다양한 통합 작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내년에 발표할 발표를 통해 벡터가 하고 있는 일과 전반적인 ML 및 AI 에코시스템에서 수행할 광범위한 통합을 소개할 수 있기를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결국 이 모든 것이 고객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제 고객들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간단한 플랫폼을 갖게 되었으며, 이를 매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렇다면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살펴봅시다. 보편적인 데이터 형식이 필요하며, JSON이 바로 그 데이터 형식입니다. 데이터와 해당 JSON 문서에 대한 해당 메타데이터를 모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금 발표한 Columnar 서비스와 같이 실시간 분석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Columnar 서비스는 데이터베이스의 프로덕션 애플리케이션을 방해하지 않도록 분리되고 구별되어야 합니다.​다중 모델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 시스템에서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해당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없습니다. 이는 시스템에 복잡성과 지연 시간을 초래합니다.​마지막으로 엣지와 디바이스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Matt가 말했듯이 데이터가 생성되고 소비되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그리고 데이터가 계속 줄어들면서 결국에는 모델을 지속할 수 있어야 하며,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서 디바이스의 엣지에서 추론을 실행하여 지연 시간을 줄이고 필요한 경우 연결이 끊긴 모드에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따라서 카우치베이스를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고도로 개인화되고 컨텍스트를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단순화된 데이터뿐만 아니라 복잡한 데이터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져오는 매우 중요한 사용자 대면 분석 기능이 포함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소유자와 애플리케이션 소유자에게는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강력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바카라솔루션판매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Huw가 시장 진출 전략을 논의하기 전에 앞으로 어떤 것이 가능한지 살펴봅시다. 동영상을 시작해 주시겠어요?​[프레젠테이션]​휴 오웬​안녕하세요. 저는 휴 오웬입니다. 저는 Couchbase의 최고 수익 책임자입니다. 시장 진출 관점에서 우리가 하는 일과 효율적인 시장 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여러분과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제가 지금부터 말씀드릴 내용에서 세 가지를 요약하자면, 첫째, 저희는 훌륭하고 강력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고피가 이야기한 엔터프라이즈 제품이 저희를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잠시 후에 소개할 훌륭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곧 몇몇 고객으로부터 소식을 듣게 될 것입니다. 이는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 우리가 가진 내구성을 잘 보여줍니다.​두 번째로, 저희는 Capella 제품을 통해 변곡점에 도달했습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도입의 용이성과 빠른 성장 능력을 보여드리고, Capella 제품에 대한 기대가 큰 이유를 설명할 것입니다.​세 번째는 미래의 영향력입니다. 우리는 이 일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고, 카펠라를 통해 열린 창은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효율성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그래서 모두가 매트에게 받은 전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는 약 5.5년 전이었어요. 과거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회사에서 함께 일한 적이 있는 매트에게 전화가 왔어요. 그리고 그는 저에게 고피에게 부탁한 것과는 약간 다르게 몇 명의 고객과 이야기해 보라고 권유했습니다. 당연히 저는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려고 했고, 고피는 기술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가입 전 이 고객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기억에 남는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 첫째, 우리가 지원했던 사용 사례는 매우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일한 NoSQL 데이터베이스로서 기술적으로 크게 차별화되어 있었습니다. 둘째, 고객들의 지지가 대단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우리와 함께 하는 일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할 준비가 되어 있는 고객 커뮤니티가 있었고, 그들은 우리의 여정에 도움을 주었습니다.​그리고 세 번째로 저에게 매우 중요했던 것은 이 모든 계정에서 성장하고 더 많이 판매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세 조직이 계속해서 고객으로 남아 수년 동안 우리와 함께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투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이 슬라이드는 말 그대로 4~5개 버전을 올려놓을 수도 있고, 하루 종일 이 조직들을 위해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우리가 모든 업종에서 관련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저희는 존재하는 모든 업종에서 고객과 지지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슬라이드에서 세 가지 스토리를 말씀드리고, 방금 보신 동영상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면, 도미노를 예로 들어보면, 도미노의 개인화된 마케팅 캠페인과 이커머스 분석에 Couchbase가 활용되고 있습니다.​동영상에서 FICO가 언급되는 것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FICO의 사기 탐지 플랫폼인 신용 모니터링 및 보고 애플리케이션은 Couchbase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들은 Scott이 프레젠테이션에서 언급한 밀리초 미만의 응답 시간 때문에 우리를 선택했습니다. 다른 어떤 NoSQL 기술도 FICO에 이러한 응답 속도를 제공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저희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사용 사례입니다.​마지막으로, 제가 수년 동안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었던 유럽 최대 미디어 기업인 SkyTV는 수천만 명의 가입자가 콘텐츠에 액세스하려는 엄청난 수요가 있을 때 어떻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용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 회사는 로그인 시간을 단축하여 고객에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카우치베이스를 선택했습니다.​말 그대로 하루 종일 이 슬라이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후에 John이 고객 패널을 주최할 때 4명의 고객으로부터 우리가 고객과 어떻게 협력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앞서 말씀드렸듯이 저와 Matt는 과거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매우 큰 회사에서 함께 일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25년 동안 업계에 몸담아 왔고 대기업과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일해 왔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수년 동안 특권을 누려왔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저희의 엔터프라이즈 시장 진출 엔진을 통해 저희는 정말 성공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판매 제품의 특성상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 거점에 잠재고객과 고객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영업팀과 현장 기술팀을 구성했으며, 판매 계정 관리와 고객 성공 관점에서 전략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조직을 구성했습니다. 전 세계에 구축한 주요 고객사에 적합한 리소스를 배치하여 이미 확보한 고객을 활용하고 확장하는 것은 물론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대부분 전화를 기반으로 하고 일부 현장 인력으로 구성된 팀이 Capella를 통해 열린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여 성장하는 미드 마켓 영역에 존재하는 기회를 서비스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우 논리적인 구조입니다.​우리는 완전히 통합된 마케팅 시스템을 갖춘 마케팅 동료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교육을 진행하며 궁극적으로 Couchbase를 선택하는 의사 결정 과정을 통해 잠재 고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우리는 고도의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마케팅, 현장 영업, 파트너 팀이 매우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운영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 앞에 놓인 이 큰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이제 엔터프라이즈와 고객과 함께 성장해 온 방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운영 방식은 기존 레거시 기술에서 실행되던 사용 사례를 카우치베이스로 이전하기로 결정한 경우이든, 아니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든,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운영해 온 방식은 고객이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으로 성공을 거두는 것이었습니다.​역사적으로 우리는 그 애플리케이션이 성장하면서 궁극적으로 더 많은 기술이 카우치베이스에 요구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와 고객 모두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고객들은 우리가 판매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거품과 함께 계정이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리고 궁극적으로 우리가 많은 고객과 함께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전략적 플랫폼이 되는 것입니다. 고객이 선택하는 NoSQL 기술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고객이 내부 및 외부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수십 개의 애플리케이션에 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의 위치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된 엔터프라이즈 모델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가진 기반입니다.​이미 파트너 생태계에 대해 언급했지만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저희는 세 곳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동료로부터 AWS와 어떤 일을 해왔고 왜 우리가 AWS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3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모두와 동일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두 번째 영역은 Amdocs와 같은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우리는 이들과 다각적인 방식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uchbase는 Amdocs의 많은 제품에 내장되어 있으며, 많은 경우 최종 고객에게는 보이지 않지만 시장에 출시된 제품에는 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그들과 협력하여 그들이 시장에 진출하고 해당 통신사 영역에 우리 기술을 재판매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세 번째 영역은 Infosys와 같은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로, 이들과 협력하여 이들이 구축하여 궁극적으로 고객을 위해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합니다. 또한 이러한 고객에게 기술을 제공하는 맞춤형 부티크, 현지 SI 커뮤니티도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우리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기술 생태계로, 다른 기술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이 Couchbase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방법을 지원할 수 있는 관련 통합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훌륭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확장성과 도달 범위를 확보하여 향후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따라서 카펠라의 변곡점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리고 스콧과 고피가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을 때,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있어 카펠라는 정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개발자 중심의 제품이기 때문입니다.​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Scott과 Gopi의 이야기를 들으셨을 겁니다. 훨씬 더 빠르며 잠시 후에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소규모로 시작하여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아카펠라 고객으로 시작하기 위한 장벽은 엔터프라이즈 쪽보다 훨씬 낮습니다.​저희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시장에는 인센티브가 매우 높은 스타터 팩이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 고객은 매우 빠르고 쉽게 Capella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매우 강력한 TCO 메시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과 잠재 고객 모두와 함께 Couchbase를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TCO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어 매우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여기 화면에 표시된 여러 조직 중 일부는 기존 엔터프라이즈 고객으로서 Capella 고객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조직이고, 다른 조직은 Capella에서 우리와 함께 여정을 시작한 조직입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에 있어서는 정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이미 언급했듯이 카펠라에서는 약간 다르며, 기업 잠재 고객과 카펠라 잠재 고객 간에 고객을 확보하는 동작이 어떻게 크게 다를 수 있는지 이해하면 사람들이 흥미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여기 화면에서 보시는 것은 잠재 고객과 구축할 수 있는 몇 가지 관계의 단계입니다. 먼저 평가 프로세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경우 해당 판매 주기에서 특정 잠재 고객과 여러 번의 접점을 가져야 합니다.​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팀과 대화하고 해당 잠재 고객의 요구 사항을 파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Capella를 사용하면 말 그대로 앱 개발자가 그 여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Capella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소통해야 하는 사람의 수는 엔터프라이즈 판매에 비해 훨씬 적습니다.​거래 규모. 따라서 잠재 고객을 만날 때 해야 할 일 중 하나는 잠재 고객의 요구 사항, 즉 Couchbase에서 구매해야 하는 제품의 규모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엔터프라이즈의 경우 이는 매우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해당 잠재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정확한 사이징을 도출하기 위해 해당 조직 내의 여러 팀과 소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이미 말씀드렸듯이, 시중에 나와 있는 스타터 팩인 Capella를 사용하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사이징이 필요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판매 주기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엔터프라이즈에서는 12~18개월이라는 긴 프로세스가 필요하며, 이는 엔터프라이즈 공간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 아닙니다. 말 그대로 어제 신규 고객과 거래를 성사시켰는데, 첫 만남부터 거래 성사까지 영업 주기는 6일이었습니다. 정말 빠르죠. 마찰도 훨씬 줄었습니다. Capella를 통해 속도감 있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은 말 그대로 기존 기업 업무의 판도를 바꾼 것입니다.​많은 분들이 매트와 그렉에게 시장 상황에 대해 질문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때를 생각해보면, 엔터프라이즈와의 초기 거래는 정의상 더 까다롭습니다. 더 많은 승인이 필요합니다.​조직 내 상위 레벨에서 구매를 결정해야 하죠. 따라서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이는 엔터프라이즈 영업 주기에서 볼 때 매우 필요한 작업입니다. Capella를 사용하면 마찰이 훨씬 줄어들고 훨씬 더 빠르게, 말 그대로 개발자가 마켓플레이스를 클릭하기만 하면 우리와 함께 시작할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관심을 끄는 부분은 후속 거래를 얼마나 빨리 성사시킬 수 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음 후속 거래가 첫 번째 구매 1주년이 되는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이때가 바로 업셀링의 기회가 주어지고 잠재적으로 더 넓은 범위에서 Couchbase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Capella를 사용하면 더 빨리 시작하고 다음 거래에 훨씬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나중에 Greg의 이야기를 듣게 되겠지만, 고객이 카펠라 여정을 시작한 후 첫 12개월 동안 3~4건의 구매를 할 수 있는 여러 사례가 있는 반면, 엔터프라이즈에서는 기념일에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이 슬라이드가 저희의 기대에 부응하는 이유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하니 인사이트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변곡점에 대해 이야기할 때, 바로 이것이 그 이유입니다. 세일즈 모션의 관점에서 보면 말 그대로 게임 체인저입니다.​이제 Capella를 통해 고객 성장을 가속화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배포의 용이성과 속도, 새로운 앱을 가속화하는 방법에 대해 이미 들으셨을 것이고, 구매한 크레딧을 소진하기 때문에 기념일이 없다는 이야기도 들으셨을 것입니다.​제가 인정하고 싶은 또 다른 영역은 바로 '유출'이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객이 실제로 어떤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의 경우 특정 고객이 실제로 얼마나 많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이 항상 문제입니다.​따라서 고객이 의식하지는 못했지만 실수로 라이선스를 과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성상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apella에서는 말 그대로 크레딧을 계속 소진하기 때문에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펠라에서는 누수가 없다고 이야기합니다.​여기 두 가지 큰 숫자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Capella를 사용하는 고객은 0명에서 10만 명으로 증가하는 속도가 엔터프라이즈에서 0명에서 10만 명으로 증가하는 속도보다 두 배 빠릅니다. 고객이 10만 명에서 50만 명으로 늘어나는 속도가 엔터프라이즈보다 Capella에서 4배 더 빠릅니다.​다시 한 번 변곡점, 즉 Capella가 게임 체인저라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 두 가지 통계가 왜 우리에게 매우 흥미로운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잠재고객을 확보하기가 더 쉬워지고 Capella 제품을 사용하면서 훨씬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여러분은 제가 기업 판매 모션에서 고객에게 제품 주도 성장 방식에 대해 분명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시장 진출 관점에서 두 가지 모션을 모두 서비스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Capella에서 제공하는 알림을 사용하든,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함께 작업을 추진하든, 고객이 평가판, 개발 커뮤니티를 통해 제품 주도적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여 궁극적으로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또는 잠재 고객이 여전히 개념 증명을 수행하고 더 풍부한 관계를 구축하여 우리와 함께 시작하는 보다 기업적인 판매 방식을 원한다면, 저희는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저희와 파트너 에코시스템 모두 해당 잠재 고객을 참여시킬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주도 성장과 기업 판매 모션을 모두 지원할 수 있습니다.​Capella의 효율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 만한 몇 가지 사항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Capella에는 많은 임베디드 제품 신호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평가판을 시작하거나 잠재 고객이 평가판을 실행하기 시작하거나 저희와 함께 여정을 시작하면 많은 정보를 다시 받게 됩니다.​고객이 플랫폼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영업팀 입장에서는 잠재고객이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리소스를 어디에 집중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많은 제품 신호를 받습니다.​관찰 가능성 및 원격 측정 관점에서 고객이 해당 제품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신호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지, 아니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장 기술팀이 앞서서 해당 고객과 잠재 고객에게 지원을 제공하고 Capella 도입 초기에 고객의 손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또한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훨씬 더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WS와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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